5 on 5 (4): 오프시즌 선수이동

2014 여름 오프시즌 선수 이동

1. 이번 오프시즌 선수 이동을 가장 잘한 팀은?

 
pene: 클리블랜드. 르브론의 FA영입, 그리고 1픽으로 러브를 데려오면서 단숨에 리그 최강팀 중에 하나가 되었다. 
 
bgrant: LA 클리퍼스. LA클리퍼스는 최근까지만 해도 우승할 생각이 없나 싶은 팀이었다.
하지만 스털링이 쫓겨나가고, 닥리버스감독이 재계약했고,
칼리슨, 더들리, 홀린스 대신 보다 젊고 팀농구에 적합한 파머, CDR, 에페이 유도를 영입했으며
그전에 스펜서 하스를 영입하면서 거의 완벽한 팀이 되어가고 있다.
재능만으로는 최고의 백코트, 최고의 프론트코트라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골치였던 뎁스도 한층보강했다. 이 정도라면 정규시즌 1위를 노려볼만 하다.

 
jonghyuk: 다시 witness 가 된 클리블랜드를 제외한다면 오프시즌의 승자로 댈러스 매버릭스와 시카고 불스를 꼽고 싶다.
두 팀 모두 시장에서 메이저 플레이어가 아니었고 FA 최대어를 데려가지도 못했다.
하지만 팀의 장기적인 운영계획과 철학에 맞는 로스터 구성에 집중함으로써 가장 효율적인 방향으로 움직였다고 생각한다.
맵스는 챈들러 파슨스의 영입으로 현재를 노려볼수도, 노비츠키 이후의 미래를 내다볼 수도 있게 되었다.
불스는 노아와 깁슨 옆에 가솔과 미로티치를 세워둠으로써 리그 최강의 골밑을 완성했고
카일 코버 ver. 2.0 인 맥더못을 데려오면서 윙을 강화했다.
두 팀이 동부와 서부에서 돌풍을 일으켜도 놀라지 말라. 좋은 감독과 좋은 로스터가 빚어내는 시너지가 기대된다. 
 
seven: 클리블랜드와 미네소타.
한 팀은 리그 탑5 수준의 선수 둘을 지난 시즌 전력 대비 큰 출혈 없이 데려왔고,
한 팀은 마음이 떠난 프랜차이저를 보내고 무한한 잠재력의 선수들을 데려왔다.
 
spmcis: 재미없는 답이지만 클리블랜드 외에는 마땅한 답이 없다.
당연히 클리블랜드가 작년과 비교해 가장 승수가 많이 올라갈 팀이다. 
마이애미 ver 2.0 이라는 것 때문에 맘에 안들지만 지난 시즌 보다 강해진건 사실이다.
클리블랜드를 제하고 본다면 워싱턴도 좋은 여름을 보냈다고 생각한다.
 
2. 가장 못한 팀은?
 
pene: 휴스턴.
휴스턴은 거물급 FA들을 잡으려고 동분서주했지만 결국 하나도 잡지 못하고 파슨스마저 떠나보냈다.
그 와중에 잡음도 많았다. 
 
bgrant: 브룩클린 네츠.
우승을 노려야만 하는 팀이 아무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핵심전력이었던 폴피어스와 션리빙스턴, 그리고 안드레이 블라체만 떠나보냈다.
131Mil을 더 쓰는 대신에 구단주 Mikhail Prokhorov는 조용히 조존슨 등의 계약이 빠져나가길 기다리는 듯 하다.
용두사미는 이를 표현함에 적당하지 않은가 싶다.
 
jonghyuk: 피스톤스와 선즈.
이유는 단지 아직까지 먼로와 블렛소 문제를 처리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
미래의 코어를 이렇게 처리하면 안된다는 오시범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seven: 세크라멘토 킹스는 아이재이아 토마스를 버리고 대런 콜린슨을 데려왔는데 둘의 연봉 차이가 크지 않다.
토마스가 슛 위주에 어시스트가 적은데다 단신이라 수비가 안된다는 것은 콜린슨도 똑같다.
레이 맥컬럼을 밀어주려는 건지. 게다가 또 백인 슈터를 뽑았다. 허허.
 
spmcis: 휴스턴. 파슨스 팀 옵션을 행사 안하고 오퍼쉿 매치 안하는 것 까지의 과정은 최악이었다.
여기다 제레미 린 문제도 겹치면서 팀 이미지가 너무 안좋아졌다.
전성기의 하워드, 하든을 데리고선 이런 행보를 보여줘야 했을까?
아리자 계약도 좋은 선택은 아니었다.
장기적인 팀 플랜이 뭔지 모르겠다.
 
3. 가장 저평가된 선수 이동은?
 
pene: 케빈 러브. 러브는 미네소타에서 한번도 플레이오프에 가지 못하면서 많은 평가절하를 받았는데,
이번이 그것을 만회할 기회라고 본다. 
 
bgrant: 빈스카터의 멤피스 행.
멤피스는 부상만 없다면 서부 4강팀으로 손색이 없으며, 장거리 슈팅과 플레이 메이킹만 보강되면 되는 팀이었다.

카터는 지난 시즌 댈러스에서 유일하게 공수에서 온/오프 코트 수치가 모두 플러스인 선수였으며,
모든 것을 다 해주는 클래스를 보여줬다.
카터의 존재로 인해 멤피스는 좀 더 유기적인 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jonghyuk: 앤써니 머로우.
썬더의 아쉬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줄 퓨어 슈터로서
이제 썬더는 램과 잭슨을 트레이드 매물로 내놓고 승부수를 띄울 수 있게 됐다. 
 
seven: 앤서니 데이비스는 센터로도 훌륭하지만 든든한 가디언이 절실했다.
터키 출신 아식은 데이비스를 강한 몸싸움으로부터 좀 더 자유롭게 해줄 수 있다.
카를로스 부저는 사면 당했지만 여전히 좋은 인사이드 자원이다. 즐리어스 랜들에게도 귀감이 될듯.
 
spmcis: 오머 아식이 뉴올리언스로 트레이드된 것
최근 2년 뉴올리언스는 수비가 큰 문제였다. 아식과 앤서니 데이비스 콤비는 이 문제를 해결해줄거다.
뉴올리언스의 장기적인 팀 운영이 불만스럽지만 아식 영입은 좋은 선택이었다.
 
4. 가장 고평가된 선수 이동은?
 
pene: 챈들러 파슨스. 파슨스는 분명히 좋은 선수이지만 맥시멈을 받을 선수는 아니었다고 본다. 
 
bgrant: 오메르 아식의 펠리컨스 행.
앤쏘니 데이비스의 엄청난 잠재력과 현재의 실력 덕분에 아식이 보디가드를 해줄 경우
펠리컨스에 대한 기대가 매우 커진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4년 간의 커리어 중 아식이 전 경기 30 분 이상 뛴 시즌은 1번 뿐이었고,
처음 2시즌은 12분, 15분. 그리고 지난 시즌은 20분을 뛰면서도 부상으로 30 경기 이상 결장했었다.
그가 받는 돈에 비해서 아식이 해줄 수 있는 것에는 제한적일 것이고
현재 벌어지는 월드컵에서도 몸이 안만들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아식이 AD 버프를 받지. AD가 아식의 버프를 크게 받는 일은 없지않을까

 
jonghyuk: 카이리 어빙의 맥시멈 계약.
나는 그의 효율성에 늘 의구심을 품고 있고 내구성과 수비력은 이미 나쁜 쪽으로 증명이 된 상태다.
그가 정말 클리블랜드에게 최선의 선택일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어빙을 다른 선수로 바꿔와야 할 것이다. 
 
seven: 파우 가솔 시카고행. 부저를 사면하고 데려온 게 가솔이라니.
노아-가솔이 함께 뛰면 중첩될 일은 없을까.
좋은 선수지만 이 팀에서는 온전한 실력을 내기 힘들지않을까.
 
spmcis: 파우 가솔이 시카고와 FA 계약한 것.
현 시점에서의 파우 가솔이 과연 NBA에서 올스타급 기량을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
오클라호마 시티로 가서 퍼킨스의 자리를 대신해줬다면 팀이 우승하는데 필요한 마지막 조각이 될 수 있었겠지만
지금 시카고에서는 카를로스 부저의 자리를 대신하는 정도일 뿐일 것이다.
공격, 리바운드에서는 과연 가솔이 부저 보다 나은 선수일지 모르겠다.
수비에서는, 가솔이 부저 보단 낫겠지만 티보도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것 만큼 발을 움직여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가솔의 시카고 행 때문에 시카고를 동부 2위로 보는게 일반적인 시각인데, 난 그렇게 긍정적으로 보지 않는다.
 
5. 남아있는 FA 선수 중 팀에 가장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선수는? 그 선수가 어느 팀으로 가는게 가장 좋을까?
 
pene: 레이앨랜. 레이앨랜은 슛터의 마지막 한방이 필요한 팀이라면 모두 좋을 것이라고 본다. 
 
bgrant: 단연코 레이앨런. 말이 필요없다.
현재 그를 노리는 팀 중 시카고 불스에 갈 수 있다면 그 팀을 우승시킬 수 있는 파급력이 있지 않을까 싶다.
 
jonghyuk: 그렉 먼로. 닉스나 호네츠 같은 팀으로 가면 분명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선수다.
한계가 명확하지만 워낙 영리한 선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좋은 팀을 더 좋아지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더 맨이 되어 팀을 이끌 재목은 아니다. 
 
seven: 아무래도 그렉 몬로가 OKC 가면 좋을텐데 그 팀은 투자할 생각이 없을거다.
사실 트레이드 조각도 마땅치않고. 큰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이동은 이번 오프시즌엔 더는 없지 않을까.
 
spmcis: 블랫소와 그렉 먼로를 제하면 엘튼 브랜드.
전성기 때와 비교해 공격력은 확연히 떨어졌지만 수비력 만큼은 아직도 리그 평균 위라고 본다.
플레이오프 팀에서 벤치 빅맨으로 영입할만 할텐데 왜 아직 까지도 FA로 남아있나 모르겠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Please log in using one of these methods to post your comment: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